SBS 금토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소방서 옆 경찰서 기본정보 몇부작
SBS 드라마 / 2022.11.12~
방영시간 : 금, 토 오후 10:00~
장르: 액션, 범죄, 스릴러
연출 : 신경수
극본 : 민지은
몇 부작 : 시즌1 12부작 / 시즌2 12부작
OTT : 시리즈 온, 웨이브
"범인 잡는 경찰과 화재 잡는 소방의 공동대응 현장일지"라고 합니다.
소방서 옆 경찰서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시즌제로 기획한 작품으로 시즌1, 시즌2 각각 12회씩 방영하고, 시즌2는 2023년 하반기에 방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물관계도
김래원은 경찰서 식구로 경위, 손호준과 공승연은 소방서 식구로 소방교, 소방사 역할입니다. 소방교와 소방교는 조금 다른데요. 소방교는 경채 시험으로만 선발되며 소방설비, 화학, 화학공학 분야를 전공하고 3년 이상 경력이 있는 분들이라고 합니다. 소방사는 일반적인 소방관 시험을 통해 선발하는데 응급구조사와 같은 자격증을 가진 사람들은 경채 시험을 통해 선발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등장인물
주요 인물
진호개 / 김래원
형사 진호개 = 진돗개
태원 경찰서 형사팀 경위. 법학, 심리학 전공
광역수사대 발령 이후 미제사건까지 탈탈 떨어 검거율 118%를 넘긴 레전드 형사다. 범죄자들만 보면 사냥개 본능이 발동하고 동물적인 육감으로 단서를 찾아내고, 천재적인 감으로 범죄를 재구성하여 반드시 범인을 잡고야 마는 형사. 이런 레전드 형사가 변두리 태원으로 좌전 당해 왔다. 공동대응 현장에서 처음 마주친 옆집 소방대원들과 기싸움을 하게 된다. 매일 사이렌 울리며 불쑥 불쑥 끼어드는 소방서 사람들과 예측불허 일들을 펼쳐나간다.
봉도진 / 손호준
화재집압대원. 불도저
태안소방서 화재진압대원 소방교. 관창수. 화재 조사관 겸직
평사시에는 순박하고 착한 이미지지만 현장에서는 불도저다. 20kg이 넘는 진압장비를 번쩍번쩍 들고 불 속으로 뛰어드는 강철체력의 인물. 그러나 실제 그의 모습을 사람 좋은 넉넉한 인성을 가진 사람이다. 가장 좋아하는 것과 가장 잘 아는 것이 불이다. 화재진압뿐만 아니라 화재 조사관도 겸직으로 맡고 있다. 또, 화재 공학과 법공학을 공부하여 화재조사 전문 수사관 마스터 자격을 가진 엘리트 중의 엘리트다.
송설 / 공승연
태원소방서 구급대원 소방사. 수술방 간호사 출신
'꼭 살릴 수 있게 해 주세요' 그녀가 최선을 다할 수 있게 해달라고 하는 기도다. 많은 생명이 꺼지는 것을 지나치게 자주 목격하면 나 또한 언제 죽을지 모르고 당장 내일도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래서 설은 당장 오늘 죽어도 후회 없이 하루하루 알뜰하게 살기호 했다. 그래서 거침없고 대쪽 같은 터프한 성격의 소유자다. 또, 자신이 이송한 환자가 무사히 병원을 가는 것까지 확인해야 직성이 풀리는 무한 오지라퍼이다.
11월 12일 첫방송 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드라마에요.
인기 있었던 '천원짜리 변호사' 후속작으로 첫화 시청률이 7.6%까지 나와 앞으로 기대가 됩니다.
경찰이 주인공인 드라마는 많이 봤지만 소방관이 주인공인 드라마는 못 봤던것 같아요.
더군다나 경팔 소방 공동대응 드라마라 순간 확! 집중해서 봐지더라구요.
편성이 꼬이면서 토요일 1회를 방영하여 많이 아쉬웠어요.
앞으로 어떤 에피소드가 쏟아지는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