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BTS 정국

현지시간 11월 20일 오후  5시 40분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이 진행되었습니다. 22번째 열린 월드컵으로 처음 중동에서 개최되었고 최초 겨울에 하는 월드컵입니다.  개막식은 카타르 문화를 상징하는 낙타와 중동 의상을 입은 댄서들이 화려한 동작을 선보였고,

할리우드 배우 모건 프리먼의 인사와 카타르 월드컵 마스코트인 라이브가 경기장 하늘 위로 올라 대회 공식 주제가와 함께 인사를 건넸습니다. 월드컵 본선에 오른 32개국 응원 구호와 각 나라 유니폼을 상징하는 인형들이 모습도 인상 깊었습니다.

그중 하이라이트 공연은 BTS 정국이 장식했습니다. 검은색 의상을 입고 무대에 등장한 정국은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Dreamers'를 화려한 춤과 탄탄한 가창력으로 지구촌 축제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Dreamers는 경쾌하고 웅장한 코로스가 함께 어우러지며 축제에 맞는 희망적인 내용입니다. 다른 나라 주최 월드컵 개막식에서 공연하고 주제음악에 참여한 것이 이번이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세계적인 스타가 BTS가 우리나라 아티스트 인것이 자랑스럽습니다.

공연 막바지에는 카타르 출신 가수 파하드 알쿠바이시가 등장해 정국과 함께 공연을 하며 마무리했습니다.

 

정국은 개막식 전날 우리 한국 대표팀 훈련장을 방문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선수들에게 "다치지 않고 힘내서 좋은 결과 얻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반응형